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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트렌드] 2019년 외식시장 이끌 3대 트렌드 뉴트로, 비대면, 편도족
내년 외식 시장을 이끌 핵심 트렌드로 ‘뉴트로 감성’, ‘비대면 서비스화’, ‘편도족의 확산’이 꼽혔다.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3일 서울 서초구 aT 센터에서 열리는 ‘2019 외식소비 트렌드 발표대회’에서 이 같은 선정 내용
김태주 기자   2018-12-13
[창업트렌드] ‘국내 아동 스포츠 의류 시장 성장 트렌드’ 분석 결과
지난 몇 년 간 국내 스포츠 의류 시장의 저조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골드키즈’ 시장의 부흥에 따라 아동 스포츠 의류 시장은 상대적으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저출산으로 인한 한자녀 가정의 증가는 부모는 물론, 고모, 삼촌 등 친척들의 아이 1명에
한정민 기자   2018-12-13
[창업트렌드] 설렁탕집에 스테이크, 치킨집에 피자? 메뉴 라인업 확대하는 외식업계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와 다양한 입맛을 가진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외식업계에서 메뉴의 영역 파괴가 나타나고 있다. 기존에 판매했던 메뉴와는 전혀 다른 특별한 메뉴들을 출시하면서 메뉴 라인업 확대를 꾀하고 있는 것이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하재영 기자   2018-12-09
[창업도우미] 창업 전 식당 운영 해보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위해 마련된 '외식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의 내년도 시행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외식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은 외식 창업을 바라는 청년에게 일정 기간 사업장 운영 기회를 줘 사업 성공률을 높이는 프로그램이
남궁미연 기자   2018-11-05
[창업트렌드] 프랜차이즈업계의 상생 전략! “점주와 함께하고 공유한다”
점주와의 상생이 무엇보다 중요해지면서 프랜차이즈업계가 점주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접점 마련에 골몰하고 있다.업계에서는 점주 컨퍼런스, 가맹점 공청회 및 간담회 등 점주와 소통하고 사업 방안 등을 논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상생을
김태주 기자   2018-11-05
[창업트렌드] 식품•외식업계, 지역명 내세운 브랜드로 소비자 잡는다
식품·외식업계에서 브랜드 네임에 지역 이름을 내세우는 사례가 늘고 있다. 특정 지역을 브랜드명으로 내세울 경우 지역적 매력을 통해 브랜드 콘셉트를 직접적으로 알릴 수 있고 소비자들에게 각인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은
한정민 기자   2018-11-02
[창업트렌드] 찬 바람 불 때 생각나는 메뉴! 식품업계의 국물 메뉴 주목
기온이 내려가고 찬 바람이 불 때 생각나는 메뉴 중 하나가 따뜻한 국물 요리이다. 최근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국물 메뉴가 주목 받고 있으며 각양각색의 새로운 국물 메뉴들도 출시되어 가을시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박은하 기자   2018-11-02
[창업트렌드] 외식업계, ‘잘 키운 신제품 하나’ 효자 노릇 톡톡히 하네!
최근 외식업계에서 선보이고 있는 신제품들이 출시 초기부터 높은 판매 성과를 보이며, 각 브랜드에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들은 눈에 띄는 비주얼과 맛으로 출시 직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며 단기간 내에 높은 판매량을 보이거나, 기존 인기 제품
하재영 기자   2018-11-02
[창업도우미] 1인·소자본·신업종 창업 쉬워진다…규제 105건 개선
정부가 다양하고 새로운 분야에서 능력있는 누구나 1인·소규모로 쉽고 간편하게 창업할 수 있도록 규제를 혁신한다. 이에 따라 앞으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관광안내업과 펫보험 등의 소액·단기보험업, 화물차·특수차를 캠핑카로 튜닝하는 창업이 가능해질
김인춘 기자   2018-10-25
[창업도우미] 페이오니아,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 활성화 적극 지원
국경을 넘나드는 크로스보더(cross-border) 비즈니스가 보편화되고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고객을 찾기 시작하면서 많은 프리랜서가 전세계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프리랜서 작업은 상당한 수입과 함께 고용 조건에 매이지 않는 자유로움을 제공한다
김태주 기자   2018-10-18
[창업도우미] 홍보전문가 왜 필요한가?
홍보 전문가가 하는 일은 매우 다양다. 언론의 호의적인 보도를 이끌어내고, 언론 보도 및 여론을 분석해 대응책을 모색한다. 이벤트나 캠페인, 홍보 문구 등에 관한 전략을 세워 실행하는 일도 홍보 전문가의 몫이다. 제품 개발 책임자와 의견 교환을 통해
김정만 기자   2018-10-17
[창업트렌드] 단풍 시즌 시작! 외식업계가 단풍객 잡는 방법은?
본격적인 단풍 시즌이 시작됐다. 지난 9월 말 설악산에서 처음 시작된 단풍은 이달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단풍이 전국적으로 퍼지며 단풍객들의 발걸음 또한 분주해지고 있는 가운데, 외식업계에서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김태주 기자   2018-10-15
[창업트렌드] 올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조어 8가지
우리의 사회 현상을 반영하거나, 젊은이들이 쓰는 새로운 의미의 신조어가 많이 만들어지기 시작하면서 보도자료에도 신조어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오늘은 홍보 담당자가 알아두면 유용한 신조어 8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1. 워라밸워라밸은 ‘워크 앤 라이프
김정만 기자   2018-03-16
[창업도우미] KB국민은행, ‘KB부동산 Liiv ON’에 상권분석시스템 탑재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26일 영업점에서만 상담받을 수 있었던 상권분석시스템을 대표 부동산 플랫폼인 ‘KB부동산 Liiv ON’에 탑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발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과 KB부동산 인터넷 사이트에서 전문적인 상권분석 서비스
정순학 기자   2018-01-26
[창업경영노하우] 인스타그램 브랜드 계정 운영 4가지 필수요소
국내 인터넷 이용자 10명 가운데 7명이 인스타그램을 이용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DMC미디어가 발표한 ‘2017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인터넷 이용자의 68.7%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
김정만 기자   2017-11-08
[창업도우미] 열매나눔재단, ‘2017년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하반기 접수 시작
열매나눔재단이 개인 사업자를 위한 창업자금 및 경영개선자금 지원사업인 ‘2017년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의 하반기 접수를 시작했다. 열매나눔재단은 2012년부터 서울시, 서울신용보증재단, 우리은행과 함께 제도권 금융에서 대출받기 어려운 예비 창업자와
정원석 기자   2017-07-11
[창업트렌드] 대학내일20대연구소 “20대 5명 중 2명, 불매하는 치킨 브랜드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전국 20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치킨에 대한 인식을 조사했다. 최근 닭의 크기와 가격, 프랜차이즈 업체의 갑질과 오너의 추문 등 각종 논란 때문에 치킨을 마냥 사랑할 수 없게 된 현실에 대한 20대의 생각과 가장 좋아하는 브
손진현 기자   2017-07-11
[창업도우미] 소자본 해외창업 지원사업 2차 모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실제 해외창업이 구체적인 실행단계에 있고 현지 창업지원이 필요한 창업자들을 위해 ‘소자본 해외창업 지원사업’을 진행한다.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 국가는 캄보디아, 태국, 미얀마, 인도네시아, 베
이영민 기자   2017-05-30
[창업도우미] 중기청, 가맹본부&가맹점 협업화 사업지원
중소기업청이 '이익공유형 프랜차이즈 육성사업' 대상자에 카레몽협동조합 등 6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 사업은 프랜차이즈의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발생하는 이익을 공유함으로써 서로 상생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사업운영 결과로 발생할 이익의
김지응 기자   2017-05-08
[창업트렌드] 2017년 4월 소비자물가 동향
통계청이 2017년 4월 소비자물가 동향을 발표했다. 소비자물가지수는 102.66(2015년=100)로 전월대비 0.1% 하락했으며 이는 전년동월대비로는 1.9% 상승하여 지난달(2.2%) 대비 0.3%p 하락한 것이다.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손진현   2017-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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