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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위칼럼] 온라인 평판 관리를 하라!!!
온라인 홍보 마케팅만큼 중요한 것이 온라인 평판 관리입니다. 온라인 평판 관리(ORM, Online Reputation Management)란 사람들이 인터넷과 SNS에 남긴 글을 통해 사람, 회사, 브랜드에 대하여 갖게 되는 인식을 개선하는 것을 의
김정만 기자   2017-11-08
[CEO인터뷰] 불황을 타지 않는 창업 아이템을 잘 선정하라!!!
지속되는 경기 불황의 여파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저가 또는 가성비 좋은 상품이 인기이다. 경제 침체 장기화 현상에 따라 소자본을 가지고 창업을 하려는 예비 창업자들도 늘고 있는 추세이다. 소자본 창업을 시도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의 경우 막대한 수익은 아니
김지응 기자   2017-11-08
[CEO인터뷰] 브랜드 자생력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윤성 F&C는 여타 창업 컨설팅 업체와 다소 다른 노선을 택하고 있다. 어느 정도 입지가 탄탄한 프랜차이즈보다는 인프라가 부족한 신생 프랜차이즈 위주로 사업을 진행한다.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다소 정체된 브랜드일수록 컨설팅이 더욱 시급하다는 판단에서
하재영 기자   2017-09-22
[CEO인터뷰] 싸움의고수, 원.투.스트레이트 노하우
박요하 대표에게 두 가지, 놀란 부분이 있다. 우선 지난 해 4~5개 매장만 있었던 매장이 현재 직영점 5곳을 포함해 전국에 총 23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는 점. ‘1인 보쌈이라는 아이템이 쫌 독특하긴 하지만 그게 얼마나 오래 가겠어? 금방 카피
손진현 기자   2017-08-08
[전문위칼럼] 50+ 시니어의 인생2막 ! 평생현역으로 성공하라.
나는 베이비부머다. 베이비부머는 한국전쟁 직후 태어난 55년생부터 63년생까지, 우리나라 나이로 현재 54세에서 62세까지를 말하는데 이들이 약 714만 명이다. 이는 전체인구의 14.7% 정도라는 통계이다. 우리는 언제인지 모르지만 베이비부머를 시니
안경선 기자   2017-06-07
[전문위칼럼] 맛집으로 소문내기
맛있는 집을 찾아가는 행복은 즐거움의 새로운 영역이다. 맛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는 것은 경제적 풍요가 기반 되고 있지만, 내적으로는 행복에 대한 정신적인 갈망이 뒤따르기 때문이다. 4차 산업 혁명에서 이야기하는 미래의 불확정성 불안감은 향
안경선 기자   2017-06-07
[CEO인터뷰] 지역사회 연대와 혁신으로 일자리 창출·양극화 해소'광주형일자리'
새 정부 출범 이후 가장 팔을 걷고 나서고 있는 것은 일자리 창출이다. 더불어 성장으로 함께하는 대한민국을 표방하는 새 정부의 일자리 창출 방안중 다소 낯선 ‘광주형 일자리 모델’이 있다.지난 3월 23일 당시 문재인 후보 대선캠프는 기아자동차 광주공
정원석 기자   2017-05-30
[오피니언] 협력하는 괴짜를 키우는 4차 산업혁명
4차 산업혁명은 인간과 로봇이 협업하는 사회가 될 것이다. 이제 인간은 개인 비서인 인공지능 로봇과 융합된 새로운 인간으로 진화한다는 미래 인류상을 10년 전 호모 모빌리언스(homo mobilians)라는 졸저에서 기술한 바 있다.4차 산업혁명의 미
안경선 기자   2017-05-25
[전문위칼럼]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초 ‘수학’의 역할
2016년 세계경제포럼은 가상과 실물의 결합을 특징으로 하는 ‘제4차 산업혁명’이라는 신조어를 주제로 설정했다. 가상세계의 혁신(인공지능)과 실물세계(로봇)가 결합하면서 생산성 폭증이 현실화된다는 것인데, 독일의 스마트 공장 사례를 보면 인류가 이제까
김지응 기자   2017-05-15
[전문위칼럼] 1인 가구 증가와 주거정책 방향
1인 가구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하는 ‘인구주택총조사’ 자료를 보면, 1980년에 4.8%에 불과했던 1인 가구 비중이 2015년에는 27.2%로 빠르게 증가했다. 25년 만에 1인 가구 비중이 22.4%포인트 증가하면서 네 가구 중
안경선 기자   2017-05-09
[전문위칼럼] ‘평창굴기’…4차 산업혁명시대 새로운 도약
고대의 올림픽은 단순히 그리스의 여러 도시 국가의 대표선수들이 모여 벌인 일련의 시합이었다. 육상경기가 주 종목이었던 고대의 올림픽이 규범적인 가치가 있었던 것은 어느 도시국가라도 올림피아 경기 기간 중에 다른 나라를 침범하면 그에 대한 응징을 받을
김지응 기자   2017-04-13
[전문위칼럼] 4차 산업혁명을 맞는 농업인의 자세
혁명은 종래의 낡은 생산관계의 지배계급과 이에 대립하는 피지배계급과의 투쟁을 의미했다. 2016년 다보스포럼에서 크라우스 슈밥이 주창한 4차 산업혁명도 전체 생산과정에서 최적화를 구축하고자 생산기기와 생산품 간 상호 소통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
안경선 기자   2017-04-10
[오피니언] 여성 인재, 조직내 핵심 리더로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다국적제약회사에 몸담아 한 우물만 판지 20여년. 그 결과 김옥연 대표는 다국적기업 한국얀센의 여성리더의 자리에 올랐다. 이는 1992년 평사원으로 한국얀센에 입사한 지 정확하게 23년 만이다. 김 대표는 국내외 제약시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제약
안경선 기자   2017-03-30
[CEO인터뷰] 꿈꾸던 소년은 청년이 되어 꿈을 현실로 바꾸다
화성탐사로봇 오퍼튜니티(Opportunity)를 보고 로봇에 매료된 초등학생 오상훈. 그 꼬마는 수소문 끝에 지하철로 왕복 4시간 거리 인천의 한 로봇연구소를 찾아갔다. 그날은 꼬마 머리위로 한줄기 빛이 내려온 날이다.그런 그가 기특했는지 로봇에 대해
안경선 기자   2017-03-07
[전문위칼럼] 4차산업혁명의 중심 '코딩'
■ 이제는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일찍이 우리 인류는 제1차, 2차, 3차 산업혁명을 거치면서 과거 보다 나은 현재를 구축하며,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해왔으며, 현재 우리는 다시금 제4차 산업혁명의 출발점에 서있다.제4차 산업혁명(The 4th Indus
한국창업경제신문   2017-02-10
[전문위칼럼] 푸드트럭, 청년창업의 길인가?
실업자가 사상 첫 100만 명을 돌파한 가운데 구조조정 등으로 직장에서 밀려나 ‘생계형 창업’을 시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 숫자는 미국, 일본 등 다른 나라의 실업자 수보다 2배나 많은 결과이며, 이로써 자연히 창업에 대한 관심이 늘
편집국   2017-01-27
[전문위칼럼] 성공한 CEO 스토리텔링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 성공한 CEO들의 아이디어와 이 성공적인 사업 속에 담긴 이야기들을 참조해봅시다. 세계 부호 1위가 최근에 바뀌었다. 패션계의 대표 브랜드 ‘자라(ZARA)’를 만들어 억만장자의 반열에 오른 아만시오 오르테가 인디텍스
김정만 기자   2017-01-17
[전문위칼럼] 2017년 트렌드 키워드로 본 창업시장 분석
브랜드마케팅 컨설팅 그룹 위드컬처의 컬처트렌드연구소(CUTI)가 2017 트렌드 키워드를 공개했다. CUTI는 불경기로 인해 과시 중심에서 가치 중심으로 소비패턴이 변화되고 실용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현상에서 나타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김정만 기자   2017-01-14
[전문위칼럼] 인구구조 변하면 창업전략도 바뀌어야
최근 한 공공기관이 주최한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에 나가 하루 종일 지원 대상자를 심사하는 작업에 참여한 적이 있다. 모두 34명이 사업 아이디어와 실현 능력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여 7명 정도가 정부 자금지원 혜택을 받는 기회가 열리는 프로그램이었
편집국   2016-12-29
[CEO인터뷰] 한김밥에 두가지맛 케이콜아보 김밥의 혁신
한국의 분식이 국내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 않지만, 사실 해외에서는 대한민국을 자랑할 수 있는 음식으로 선보이고 있다. 분식 산업이라는 아이템은 60년 이상 대표 먹거리로 국민의 사랑을 받아 왔다. 특히, 김밥 분식은 앞으로도 계속 살아남을 수
김정만 기자   2016-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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