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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인터뷰] 싸움의고수, 원.투.스트레이트 노하우
박요하 대표에게 두 가지, 놀란 부분이 있다. 우선 지난 해 4~5개 매장만 있었던 매장이 현재 직영점 5곳을 포함해 전국에 총 23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는 점. ‘1인 보쌈이라는 아이템이 쫌 독특하긴 하지만 그게 얼마나 오래 가겠어? 금방 카피
손진현 기자   2017-08-08
[CEO인터뷰] 지역사회 연대와 혁신으로 일자리 창출·양극화 해소'광주형일자리'
새 정부 출범 이후 가장 팔을 걷고 나서고 있는 것은 일자리 창출이다. 더불어 성장으로 함께하는 대한민국을 표방하는 새 정부의 일자리 창출 방안중 다소 낯선 ‘광주형 일자리 모델’이 있다.지난 3월 23일 당시 문재인 후보 대선캠프는 기아자동차 광주공
정원석 기자   2017-05-30
[CEO인터뷰] 꿈꾸던 소년은 청년이 되어 꿈을 현실로 바꾸다
화성탐사로봇 오퍼튜니티(Opportunity)를 보고 로봇에 매료된 초등학생 오상훈. 그 꼬마는 수소문 끝에 지하철로 왕복 4시간 거리 인천의 한 로봇연구소를 찾아갔다. 그날은 꼬마 머리위로 한줄기 빛이 내려온 날이다.그런 그가 기특했는지 로봇에 대해
안경선 기자   2017-03-07
[CEO인터뷰] 한김밥에 두가지맛 케이콜아보 김밥의 혁신
한국의 분식이 국내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 않지만, 사실 해외에서는 대한민국을 자랑할 수 있는 음식으로 선보이고 있다. 분식 산업이라는 아이템은 60년 이상 대표 먹거리로 국민의 사랑을 받아 왔다. 특히, 김밥 분식은 앞으로도 계속 살아남을 수
김정만 기자   2016-11-13
[CEO인터뷰] 순댓국 프랜차이즈 최초로 한돈 인증 받았습니다
“순댓국 프랜차이즈중에서 한돈 인증을 받은 곳은 본래순대가 유일합니다”도드람FC 김운경 대표는 고깃집만 한돈 인증을 받을 것이 아니라 순댓국집도 한돈 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순댓국에 들어가는 돼지 부산물 역시 원료육 상태나 위생 관리가 중요한
이영민 기자   2016-06-07
[CEO인터뷰] 단순히 음식파는 곳이 아닌 음식문화를 전파하는 곳이 될겁니다.
함경도온면에서 유래 젊은 여성층에게는 다이어트 효과로, 중• 장년층에겐 가벼운 보양식단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 받고 있는 최고의 영양식으로 바쁜 일상 가운데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음식문화 속에서 건강을 켜주는 “함흥 치마리 국수” 김경숙
정원석 기자   2016-06-02
[CEO인터뷰] 누구나 즐길수 있는 초밥을 만들겁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초밥을 모토로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스시노 백쉐프” 이정훈 대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1. 언제 론칭 했나요? 2012년 맛의 고장 전라북도 전주에서 첫 매장의 문을 열었습니다 2. (사
김지응 기자   2016-06-01
[CEO인터뷰] 천연재료만으로 만드는 메뉴개발을 계속해나갈 것입니다.
낮에는 카페로 운영을 하고 밤에는 치킨호프로 운영을 할수 있으며 창업의 형태를 예비 창업자가 치킨호프, 치킨카페 , 카페, 치킨카페와 호프 의 판매형태를 자본과 입지 또는 취향에 따라 선택하고 소자본으로 창업을 할수 있는 "안심치킨 앤 카페" 김승덕
이영민 기자   2016-05-09
[CEO인터뷰] 가맹점주의 성공이 본사의 성공
맘스터치 정현식 대표의 경영철학은 [역지사지:易地思之]이다. 즉 본사에서는 소비자 입장뿐만 아니라 가맹점주 사장님 입장에서의 시각과 생각을 이해하고 의사 결정함으로 발전적으로 나아 갈수 있다는 것이다. ‘항상 새롭게 생각하고 행동하자“라는 회사 모토에
정원석 기자   2016-02-15
[CEO인터뷰] [신년사] 본앤본 채언호 대표
프리미엄 죽/스프 전문점 본앤본에는 어떤 재료로 어떻게 만들었는지에 따라서 음식의 품격이 달라진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우리 본앤본은 음식에 정성을 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음식은 입으로만 먹지 않습니다. 오감을 통해서 온몸으로 받아들입니다. 이때 만든
한국창업경제신문   2016-01-05
[CEO인터뷰] [신년사] 제일좋은전람 홍병열 대표
2016년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창업을 준비하시는 여러분과 함께 이렇게 새해를 맞이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돌이켜보면 2014년 세월호 사건, 2015 메르스 및 경기 침체에 따른 대기업의 구조조정 등
한국창업경제신문   2016-01-05
[CEO인터뷰] [신년사]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새롭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프랜차이즈산업인과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급변하는 국내외 경제환경 속에서, 내수경기는 소비침체와 전반적인 투자 둔화로 인해 불황의 늪을 빠져나오지 못했습니다. 프랜차이즈산
한국창업경제신문   2016-01-05
[CEO인터뷰] 생골뱅이 전문점, 우리가 ‘와쏘(Wasso)’
“와쏘(wasso)는 ‘우리가 왔다’는 뜻으로 한글을 영문으로 바꾼 거예요. 2013년에 오픈할 때 강남에 골뱅이집이 없었어요. 골뱅이도 생소하고 상호도 재밌어서 좋아하시더라고요.”‘와쏘(wasso, www.wasso.co.kr)’는 생골뱅이 전문점으
안경선 기자   2015-10-13
[CEO인터뷰] 디자인에 관한 모든 것…‘라우드소싱’
“외국의 경우 카페나 식당 등 오프라인 가게를 비롯해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디자인적인 측면을 중요하게 여기지만, 국내에서는 그렇지 않으나 조만간 그렇게 될 거예요. 디자인이 필요할 때 가장 먼저 ‘라우드소싱’이 떠오르게 할 겁니다.”‘라우드소싱(www.
안경선 기자   2015-10-12
[CEO인터뷰] 치킨 창업 성공을 원한다면 3년만 버텨라!
“3년만 버텨라! 치킨 창업은 안된다고 포기하지 말고 3년만 버티면 성공한다.”옛날 통닭의 대표 브랜드 ‘오늘통닭(www.ohnuldak.co.kr)’은 1977년 삼성통닭으로 시작하여 2009년 오늘통닭으로 브랜드 등록을 하고 현재 50여 개의 가맹
박진우 기자   2015-10-12
[CEO인터뷰] “대한민국 1등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면 같은 음식을 만들고 싶어요. 뭐든지 쉽게, 딱 먹었을 때 맛있게!!” 최근 한식이 주목받으면서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외식업계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진국’의 수육국밥은 부산의 돼지국밥을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게 특허 처리
안경선 기자   2015-08-03
[CEO인터뷰] “최소의 창업비용으로 최대의 수익을!”
디저트의 인기가 올라가면서 빙수의 열풍은 여전히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디저트 업계는 먹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이 더해진 다양한 맛과 화려한 외형을 갖춘 이색 빙수를 선보이는 추세다.‘하와이스노위’는 동그랗게 뭉친 빙수에 18가지
김지응 기자   2015-07-30
[CEO인터뷰] “소자본 창업, 위험 부담 없이 열정으로 성공한다!”
말로거는전화 ‘1636’은 1588과 같은 대표번호 서비스로 뒤에 4자리 숫자가 아닌 업종, 상호, 관공서 이름 등 모든 말이 전화가 되는 음성인식 통신 서비스이다. 회사명이나 대표 브랜드 자체를 전화번호로 사용하므로 앞서가는 기업의 이미지 및 브랜드
박승규 기자   2015-07-27
[CEO인터뷰] "창업주가 하는 방식대로만 하세요"
“돈 버는 방법은 아주 쉬워요. 창업주가 지켜온 방식대로만 하면 돈은 따라와요. 고집을 버리고 일러준 방식대로만 하면 성공합니다.”(주)오백미라클의 순두부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소공동뚝배기집’의 허영석 대표는 가맹 점주들에게 제대로 돈 버는 방법을
안경선 기자   2015-06-17
[CEO인터뷰] 석쇠구이를 그 맛 그대로 집에서 편하게 배달로 즐기자!
오토캠핑, 글램핑, 카라반 등 캠핑산업이 활성화되면서 사람들은 계곡이나 캠핑장 같은 야외에서 삼겹살을 숯불구이 석쇠에 구워 먹는 것을 선호하는데, 다드림푸드의 석쇠구이 전문점 ‘주구장창 석쇠불판’은 석쇠구이 음식을 매장에서 구워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박승규 기자   2015-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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