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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트렌드] '이국적인 맛을 느낀다' 외식업계 에스닉푸드 출시 활발
소비자들의 새로운 맛 추구와 해외여행의 일상화 등으로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에스닉푸드의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에스닉푸드는 동남아시아, 중동, 남미 등 세계 각지의 고유한 성격을 띤 음식으로 매번 뻔한 메뉴 대신 특별한 메뉴를 원하는 젊은
박은하 기자   2019-02-08
[창업트렌드] 소비시장 新풍경 ... 어르신 시장, 나홀로 소비, 가치소비
지난해 우리나라 60세 이상 인구가 1천만명을 넘고, 1인가구 비율이 30%에 육박한 가운데 인구변화에 따른 소비시장 변화를 예측한 보고서가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23일 발표한 ‘인구변화에 따른 소비시장 新풍경과 대응방안 연구’에서
김정만 기자   2019-02-01
[창업트렌드] 황금돼지해 맞은 외식업계, 신년 마케팅으로 소비자 이목 끌어
우리에게 친근한 동물인 돼지에 ‘황금’이 더해져 복과 재물을 부른다는 기해년 황금돼지해가 밝았다. 이에 외식업계가 소비심리를 자극하며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섰다. 새해와 걸맞는 메시지를 담은 이벤트, 2019년의 주인공인 돼지를 강조한 신메뉴 등을 통
박은하 기자   2019-01-22
[창업트렌드] 외식업계, 고객 중심 마케팅 위해 멤버십 제도 적극 활용
외식업계가 고객 중심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멤버십 제도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멤버십 제도는 고객 관리와 다양한 혜택 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멤버십 가입 고객들은 할인이나 스템프 적립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멤버십을 진행하는 기업 역
박은하 기자   2018-12-28
[창업트렌드] 밀레니얼 세대를 잡아라!…2019년 밀레니얼 가족의 식사 풍경
밀레니얼 세대가 성장해 가정을 꾸리기 시작하면서 각 가정의 식사 풍경이 변화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는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를 가리키는 말로, 집단보다 개인이나 개성을 중시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들은 가사 노동
한정민 기자   2018-12-28
[창업트렌드] 식품외식업계, 독소 배출하는 해조류 담은 신제품 눈길
‘삼한사미’라는 신조어가 이제 익숙할 정도로 겨울철 추위와 미세먼지가 반복되고 있는 가운데, 몸 속 미세먼지나 독소 배출에 좋은 음식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해조류는 몸 속에 있는 미세먼지를 흡착해 밖으로 배출시키는 알긴산을 함유하고 있고, 노폐물을
하재영 기자   2018-12-22
[창업트렌드] ‘푸짐하고 실속있게’ 연말 모임 메뉴 선보이는 식품업계
크리스마스, 송년회 등 여러 사람이 모이는 연말을 맞아 외식업계에서 푸짐하고 실속 있는 메뉴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최근 ‘가성비’, ‘가심비’를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과 푸짐한 양을 적극 내세우고 있는 것이다. 수제피자 전문
한정민 기자   2018-12-22
[창업트렌드] 외식업계, 연말 시즌 캐릭터 상품으로 소비자 공략
외식업계와 인기 캐릭터간의 콜라보가 연말 시즌 마케팅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전부터 캐릭터와의 협업이 지속되어 왔지만 대목인 연말을 맞아 캐릭터 활용 마케팅이 더욱 증가하는 추세다. 인기 캐릭터를 활용할 경우 고객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고 한정 판
박은하 기자   2018-12-19
[창업트렌드] 2019년 외식시장 이끌 3대 트렌드 뉴트로, 비대면, 편도족
내년 외식 시장을 이끌 핵심 트렌드로 ‘뉴트로 감성’, ‘비대면 서비스화’, ‘편도족의 확산’이 꼽혔다.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3일 서울 서초구 aT 센터에서 열리는 ‘2019 외식소비 트렌드 발표대회’에서 이 같은 선정 내용
김태주 기자   2018-12-13
[창업트렌드] ‘국내 아동 스포츠 의류 시장 성장 트렌드’ 분석 결과
지난 몇 년 간 국내 스포츠 의류 시장의 저조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골드키즈’ 시장의 부흥에 따라 아동 스포츠 의류 시장은 상대적으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저출산으로 인한 한자녀 가정의 증가는 부모는 물론, 고모, 삼촌 등 친척들의 아이 1명에
한정민 기자   2018-12-13
[창업트렌드] 설렁탕집에 스테이크, 치킨집에 피자? 메뉴 라인업 확대하는 외식업계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와 다양한 입맛을 가진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외식업계에서 메뉴의 영역 파괴가 나타나고 있다. 기존에 판매했던 메뉴와는 전혀 다른 특별한 메뉴들을 출시하면서 메뉴 라인업 확대를 꾀하고 있는 것이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하재영 기자   2018-12-09
[창업트렌드] 프랜차이즈업계의 상생 전략! “점주와 함께하고 공유한다”
점주와의 상생이 무엇보다 중요해지면서 프랜차이즈업계가 점주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접점 마련에 골몰하고 있다.업계에서는 점주 컨퍼런스, 가맹점 공청회 및 간담회 등 점주와 소통하고 사업 방안 등을 논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상생을
김태주 기자   2018-11-05
[창업트렌드] 식품•외식업계, 지역명 내세운 브랜드로 소비자 잡는다
식품·외식업계에서 브랜드 네임에 지역 이름을 내세우는 사례가 늘고 있다. 특정 지역을 브랜드명으로 내세울 경우 지역적 매력을 통해 브랜드 콘셉트를 직접적으로 알릴 수 있고 소비자들에게 각인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은
한정민 기자   2018-11-02
[창업트렌드] 찬 바람 불 때 생각나는 메뉴! 식품업계의 국물 메뉴 주목
기온이 내려가고 찬 바람이 불 때 생각나는 메뉴 중 하나가 따뜻한 국물 요리이다. 최근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국물 메뉴가 주목 받고 있으며 각양각색의 새로운 국물 메뉴들도 출시되어 가을시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박은하 기자   2018-11-02
[창업트렌드] 외식업계, ‘잘 키운 신제품 하나’ 효자 노릇 톡톡히 하네!
최근 외식업계에서 선보이고 있는 신제품들이 출시 초기부터 높은 판매 성과를 보이며, 각 브랜드에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들은 눈에 띄는 비주얼과 맛으로 출시 직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며 단기간 내에 높은 판매량을 보이거나, 기존 인기 제품
하재영 기자   2018-11-02
[창업트렌드] 단풍 시즌 시작! 외식업계가 단풍객 잡는 방법은?
본격적인 단풍 시즌이 시작됐다. 지난 9월 말 설악산에서 처음 시작된 단풍은 이달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단풍이 전국적으로 퍼지며 단풍객들의 발걸음 또한 분주해지고 있는 가운데, 외식업계에서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김태주 기자   2018-10-15
[창업트렌드] 올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조어 8가지
우리의 사회 현상을 반영하거나, 젊은이들이 쓰는 새로운 의미의 신조어가 많이 만들어지기 시작하면서 보도자료에도 신조어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오늘은 홍보 담당자가 알아두면 유용한 신조어 8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1. 워라밸워라밸은 ‘워크 앤 라이프
김정만 기자   2018-03-16
[창업트렌드] 대학내일20대연구소 “20대 5명 중 2명, 불매하는 치킨 브랜드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전국 20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치킨에 대한 인식을 조사했다. 최근 닭의 크기와 가격, 프랜차이즈 업체의 갑질과 오너의 추문 등 각종 논란 때문에 치킨을 마냥 사랑할 수 없게 된 현실에 대한 20대의 생각과 가장 좋아하는 브
손진현 기자   2017-07-11
[창업트렌드] 2017년 4월 소비자물가 동향
통계청이 2017년 4월 소비자물가 동향을 발표했다. 소비자물가지수는 102.66(2015년=100)로 전월대비 0.1% 하락했으며 이는 전년동월대비로는 1.9% 상승하여 지난달(2.2%) 대비 0.3%p 하락한 것이다.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손진현   2017-05-08
[창업트렌드] 협동조합형 강동구 프랜차이즈 1호점 나온다.
강동구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 영세식당 살리기를 위해 협동조합형 프랜차이즈인 '청년 르네상스 강동 프랜차이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협동조합형 프랜차이즈는 가맹주가 의결권을 갖고 있어 가맹본부가 횡포를 벌이기 어렵고, 조합원들이 브랜드
정순학 기자   2017-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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