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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트렌드] 2019년 외식시장 이끌 3대 트렌드 뉴트로, 비대면, 편도족
내년 외식 시장을 이끌 핵심 트렌드로 ‘뉴트로 감성’, ‘비대면 서비스화’, ‘편도족의 확산’이 꼽혔다.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3일 서울 서초구 aT 센터에서 열리는 ‘2019 외식소비 트렌드 발표대회’에서 이 같은 선정 내용
김태주 기자   2018-12-13
[창업트렌드] ‘국내 아동 스포츠 의류 시장 성장 트렌드’ 분석 결과
지난 몇 년 간 국내 스포츠 의류 시장의 저조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골드키즈’ 시장의 부흥에 따라 아동 스포츠 의류 시장은 상대적으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저출산으로 인한 한자녀 가정의 증가는 부모는 물론, 고모, 삼촌 등 친척들의 아이 1명에
한정민 기자   2018-12-13
[창업트렌드] 설렁탕집에 스테이크, 치킨집에 피자? 메뉴 라인업 확대하는 외식업계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와 다양한 입맛을 가진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외식업계에서 메뉴의 영역 파괴가 나타나고 있다. 기존에 판매했던 메뉴와는 전혀 다른 특별한 메뉴들을 출시하면서 메뉴 라인업 확대를 꾀하고 있는 것이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하재영 기자   2018-12-09
[창업트렌드] 프랜차이즈업계의 상생 전략! “점주와 함께하고 공유한다”
점주와의 상생이 무엇보다 중요해지면서 프랜차이즈업계가 점주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접점 마련에 골몰하고 있다.업계에서는 점주 컨퍼런스, 가맹점 공청회 및 간담회 등 점주와 소통하고 사업 방안 등을 논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상생을
김태주 기자   2018-11-05
[창업트렌드] 식품•외식업계, 지역명 내세운 브랜드로 소비자 잡는다
식품·외식업계에서 브랜드 네임에 지역 이름을 내세우는 사례가 늘고 있다. 특정 지역을 브랜드명으로 내세울 경우 지역적 매력을 통해 브랜드 콘셉트를 직접적으로 알릴 수 있고 소비자들에게 각인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은
한정민 기자   2018-11-02
[창업트렌드] 찬 바람 불 때 생각나는 메뉴! 식품업계의 국물 메뉴 주목
기온이 내려가고 찬 바람이 불 때 생각나는 메뉴 중 하나가 따뜻한 국물 요리이다. 최근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국물 메뉴가 주목 받고 있으며 각양각색의 새로운 국물 메뉴들도 출시되어 가을시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박은하 기자   2018-11-02
[창업트렌드] 외식업계, ‘잘 키운 신제품 하나’ 효자 노릇 톡톡히 하네!
최근 외식업계에서 선보이고 있는 신제품들이 출시 초기부터 높은 판매 성과를 보이며, 각 브랜드에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들은 눈에 띄는 비주얼과 맛으로 출시 직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며 단기간 내에 높은 판매량을 보이거나, 기존 인기 제품
하재영 기자   2018-11-02
[창업트렌드] 단풍 시즌 시작! 외식업계가 단풍객 잡는 방법은?
본격적인 단풍 시즌이 시작됐다. 지난 9월 말 설악산에서 처음 시작된 단풍은 이달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단풍이 전국적으로 퍼지며 단풍객들의 발걸음 또한 분주해지고 있는 가운데, 외식업계에서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김태주 기자   2018-10-15
[창업트렌드] 올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조어 8가지
우리의 사회 현상을 반영하거나, 젊은이들이 쓰는 새로운 의미의 신조어가 많이 만들어지기 시작하면서 보도자료에도 신조어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오늘은 홍보 담당자가 알아두면 유용한 신조어 8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1. 워라밸워라밸은 ‘워크 앤 라이프
김정만 기자   2018-03-16
[창업트렌드] 대학내일20대연구소 “20대 5명 중 2명, 불매하는 치킨 브랜드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전국 20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치킨에 대한 인식을 조사했다. 최근 닭의 크기와 가격, 프랜차이즈 업체의 갑질과 오너의 추문 등 각종 논란 때문에 치킨을 마냥 사랑할 수 없게 된 현실에 대한 20대의 생각과 가장 좋아하는 브
손진현 기자   2017-07-11
[창업트렌드] 2017년 4월 소비자물가 동향
통계청이 2017년 4월 소비자물가 동향을 발표했다. 소비자물가지수는 102.66(2015년=100)로 전월대비 0.1% 하락했으며 이는 전년동월대비로는 1.9% 상승하여 지난달(2.2%) 대비 0.3%p 하락한 것이다.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손진현   2017-05-08
[창업트렌드] 협동조합형 강동구 프랜차이즈 1호점 나온다.
강동구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 영세식당 살리기를 위해 협동조합형 프랜차이즈인 '청년 르네상스 강동 프랜차이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협동조합형 프랜차이즈는 가맹주가 의결권을 갖고 있어 가맹본부가 횡포를 벌이기 어렵고, 조합원들이 브랜드
정순학 기자   2017-04-24
[창업트렌드] 편의점 시장 27년만에 20조원 시장 돌파
최근 1인 가구 증가로 '나홀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편의점 시장규모가 20조원을 돌파했다. 1989년 5월 세븐일레븐이 송파구 방이동에 국내 1호점을 선보인 지 27년 만이다.4일 한국편의점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편의점 시장 규모(매출
김지응 기자   2017-04-10
[창업트렌드] 커피전문점 9만개 돌파
9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제공하는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3월 현재 전국에 있는 커피숍은 총 9만809개다. 지난해 12월(8만6천811개)과 비교하면 불과 3개월 사이 5% 가량 늘었다.여기에 커피숍으로 분류되지는 않지만 커피 음료를
김지응 기자   2017-04-10
[창업트렌드] 예비 창업자를 위한 2017년 외식업 핵심 키워드
"왜 창업을 하시려 하나요? 왜 이 아이템을 선정하셨나요?" 창업의 이유와 목적은 다양하다.우리 나라의 창업은 자발적으로 자기 사업을 위해 창업하는 '기회형 창업' 보다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생계형 창업'이 주를 이루고 있다. 평생 직장의 인식이
대전충남 길준호 기자   2017-03-30
[창업트렌드] 온라인쇼핑서 모바일 비중 58% ‘역대 최고’
온라인쇼핑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통계청이 6일 발표한 ‘2017년 1월 온라인쇼핑 동향’을 보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조192억원으로 1년 전보다 14.6% 증가했다. 실제 온라인 쇼핑이 전체 소비에
김정만 기자   2017-03-07
[창업트렌드] 창업박람회로본 창업트렌드변화
최근 3년 창업박람회 트렌드 도서관카페→만화카페→코인노래방 카페나 베이커리가 창업분야로 가장 인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커피와 디저트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관련 업종이 예비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또 혼자 사는 1인
김정만 기자   2017-03-06
[창업트렌드] 2016년 우리나라 소비 트렌드는 `실속`과 `1인 가구`
2016년 우리나라 사람들의 소비 키워드는 `실속`과 `1인 가구`로 요약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문화체육관광부는 소비, 여행, 청년, 환경, 정보기술(IT) 등 5개 분야의 트렌드 분석 결과를 3월 2일 공개했다. 이번 빅데이터 분석 자료는 20
안경선 기자   2017-03-06
[창업트렌드] 가성비’, 올해도 창업 아이템 선정 트렌드로 이어져...
작년 창업시장의 화두 였던 ‘가성비’가 올해도 창업 아이템 선정에 있어 하나의 트렌드로 이어질 전망이다.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의 가성비가 지불한 금액 대비 제공되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것이라면 창업자의 입장에서 가성비는 투자한 금액
안경선 기자   2017-02-28
[창업트렌드] 소상공인 하루 평균 2천 여명 사라졌다.
창업 1위는 세탁소·미용실 등 서비스업, 폐업 1위 업종은 외식업 베이비붐세대와 구직난 취업 준비생이 창업 나서 자영업자가 하루 평균 약 3천여명씩 늘어났지만 살아남는 소상공인은 3분의1에 불과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2017년 1월 2일 국세청이 발간
김지응 기자   2017-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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